내 몸같이, 내 가족같이 마음을 담아 진료합니다.
안녕하세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강시혁 교수입니다.
주 진료분야는 심장혈관질환과 급성심정지, 스포츠 심장학입니다. 심장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 사회의 노령화가 진행하고 생활습관이 서구화되면서 가파르게 유병율이 상승하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심장혈관질환은 사망율이 매우 높은 질환입니다. 특히 심근경색, 불안정성 협심증은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급사와 심부전으로 진행할 위험이 높습니다.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심장혈관질환의 치료에도 새로운 전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과거 수술 등 어려운 방법으로 치료할 수밖에 없었던 질환에서 보다 비침습적인 검사와 시술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심근경색 등 관상동맥 질환에서 시술을 통한 치료는 이미 보편화되었으며, 판막질환과 말초혈관질환 등에서도 새로운 시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순환기내과,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혈관외과, 신경외과 등 다양한 과와 긴밀한 협의 속에 다각적인 접근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에게 어떤 치료방법이 가장 적절할지에 대해 여러 과의 전문의들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된 다양한 치료방법을 놓고 환자, 보호자분과 상의하게 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환자, 보호자와 함께 내린 결정에 대해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병원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심장혈관질환은 가슴통증, 호흡곤란, 두근거림, 어지러움증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심장혈관센터를 찾는 환자분들께 항상 따뜻한 미소와 진심어린 마음으로 다가가겠습니다.